□ 새부리형 vs 3단 접이식

새부리형은 한번에 쓰고 벗기가 매우 편하다.

보통의 3단 접이식으로 되어 있는 마스크를 쓸 때면 위 아래로 벌린 후에 써야되다보니 쓰는 방식이 비교적 간편하지 못하고, 특히 벗은 후 다시 쓸 때 엄청 귀찮고 혹시나 두손이 자유롭지 않을 때는 한손만으로는 다시 쓰기가 어렵다.

 

또한 쓴 후에 공간새부리형이 비교적 넓게 형성된다.

하루종일 마스크를 쓰다보니 마스크를 썼을 때 안의 공간감도 굉장히 중요하다.

보통 KF94 마스크는 덴탈 마스크라고 불리는 가벼운 재질의 마스크보다는 공간감이 훌륭한 편이기는 하다.

그 중에서도 새부리형은 뾰족(?)하게 되어있기 때문에 공간감이 더욱 좋다고 생각한다.

 

그나마 단점이라면, 가격이 비교적 높게 측정되어 있다.

가격이 높게 측정되는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편리함보다 가격적인 면을 더 고려한다면 새부리형을 고집할 필요는 없다.

 

 

□ 닥터로드 KF94 새부리형

닥터로드의 'KF94 새부리형 마스크'

※ 출처 : smartstore.naver.com/healingshop/products/4819131424?NaPm=

가장 중요한 가격은 1매에 590원으로 형성되어 있다.

대신 배송비(2500원)가 붙기 때문에 많이 살수록 1매당 가격은 떨어지게 된다. (어쨌든 1매당 590원 보다는 비싸진다.)

다른 KF94 마스크에 비하면 비쌀지는 몰라도, 새부리형 중에는 가장 저렴한 제품 중 하나이다.

 

그리고 위에서 설명했듯이 새부리형이기 때문에 얻을 수 있는 편리함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착용감도 좋고, 안경을 쓰는 경우에도 김이 서리지 않는다.

평상 시 실내에서는 김이 서린적이 거의 없었고, 실외나 온도차로 인한 김서림은 어쩔 수 없이 발생했다.

 

본인은 흰색을 쓰지만, 개인 취향에 따라 검정색도 선택할 수 있으니 좋은 것 같다. (대신 검정은 1매당 100원이 더 붙는다.)

냄새도 처음 착용 시 기본적인 제품마다 나는 향은 나지만 이내 없어진다.

하지만 냄새에 민감해서 새제품의 향이 싫다면 맞지 않을 것 같다. (실제 리뷰에도 냄새 때문에 혹평하는 사람도 있다.)

끈에 의해서 귀가 아픈 부분은 개인적으로는 거의 없었다. (귀가 아픈 것은 어느 마스크든 사람에 따라 다른 부분 같다.)

 

마지막으로 사이즈에 대한 것인데, 공통적으로 얼굴이 작으신 분들에게는 맞지 않다.

얼굴이 작은 여성의 경우에는 헐렁거리다보니 턱같은 곳이 쓸리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으니, 작은 사이즈를 원한다면 이 제품은 맞지 않을 것이다.

대신 다른 마스크를 썼을 때 보통의 크기가 잘 맞았던 분들이 아주 알맞게 쓸 수 있는 사이즈이다.

 

 

□ 총정리

KF94 마스크는 새부리형이 착용이 편하고, 그 중에서 닥터로드의 제품이 가성비가 좋고 쓸만하다!

Posted by robo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