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를 준비하면서 침대를 새로 사야하는 상황이 됐다.
구매하기 전에 무작정 침대 관련 가구업체들을 돌아다녀 본 적이 있었는데, 침대라는 것이 꽤나 비싸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어느 제품을 사도 똑같지만 공부를 하고 나만의 기준을 세운 후에는 쉽게 고를 수 있었다.

1. 기준
- 사이즈: LK 1800
- 가격: 매트리스 100 이하 / 프레임 50 정도
- 유로탑 매트리스 25cm 이상
- 쇼룸이 있어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첫번째, 침대의 사이즈를 정해야 한다.
신혼집이기도 하기 때문에 방의 크기도 고려하여 LK 1800을 선택했다.
브랜드에 상관없이 아무 쇼룸이나 가보고 다양한 사이즈의 침대를 누워보면 대충 기준을 세울 수 있다.

두번째, 가격은 유튜브를 많이 참고 했다.
너무 비싼 침대는 논외로 하기로 하고 가성비라고 생각하는 마지노선이 얼마일까를 생각해봤고 그것이 매트리스는 100만원선이었다.(물론 LK 1800 사이즈 기준)
그리고 침대 프레임은 정보가 많이 없었고 개인적으로 크게 가중치를 두고 싶지 않아서 인터넷으로 저렴하게 사는 것으로 방향을 잡고 오늘의 집 시장조사를 통해 50정도로 정했다.

세번째, 매트리스의 형태인데 유튜브에서 배운 지식을 통해 정하게 되었다.
대부분이 유로탑 형태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쓸 것은 없기는 하지만 뭔지 아는 것고 모르는 것은 차이가 크다.

네번째, 어찌보면 제일 중요한 체험 가능 여부이다.
아무래도 오래 써야하는 가구이고 하루의 1/3을 보내는 곳이기도 하기 때문에 그 중요도를 봤을 때 누워보지도 않고 사는건 난센스라고 생각했다.
다만, 위 세가지 조건을 만족하는 브랜드는 생각보다 많지 않았다.
그 중에 찾게 된 것이 베스트슬립이었다.


2. 베스트슬립 M5 매트리스 구매 후기
예약은 하고 가지 않았고 다행히 손님이 많지 않아 바로 안내받을 수 있었다.(두 번 방문 모두 예약 X)
안내 받기 전 작성한 설문을 통해 해당되는 제품들만 소개해줘서 좋았다.
위에서 세운 조건대로 100만원 미만 매트리스만 소개해달라고 체크를 했다.
퀵슬립 Q시리즈, 베스트슬립 L시리즈, M시리즈 등등 가성비 라인(?)을 보여줬다.(브랜드리스도 같이 전시되어 있었지만 가격대가 높았다.)

그 중 L3와 M5 제품이 마음에 들었는데, M5가 비교적 가격이 더 저렴하여 선택하게 되었다.
가격은 거의 딱 100만원이라서 마지노선에 딱 맞았다.
실제로는 두 번의 방문 끝에 결정했고 이사까지 한달이라는 시간이 남았지만 미리 계약해버렸다.
구성품(사은품)으로 방수 커버를 줬고 사은품은 베게 1개를 받았고 포인트도 적립해줬다.

M5는 너무 푹신하지 않고 적당한 푹신함이라서 좋았다.
그리고 베스트슬립 제품은 공통 사항인 것 같은데, LK 1800 사이즈 부터는 상하단이 분리되어 상단은 하나의 패드로 하단은 2개로 나누어져서 제작된다고 한다.
이런 디테일들을 놓칠 수 있으니 쇼룸 방문은 필수적인 것 같다.
그리고 쇼룸에 전시된 매트리스들은 많은 사람들이 체험을 하면서 탄탄함이 조금씩 사라지므로 전시품의 느낌만으로 매트리스를 판단하는 것은 경계해야 한다.


3. 침대 프레임 구매 후기
매트리스에 비하면 침대 프레임 자체에 대한 정보는 현저히 적었다.
그만큼 중요도가 떨어진다고 판단하고 나름 오프라인 가구점을 돌아다녀봤지만 가격대가 생각보다 높았다.
기본 100만원은 넘어갔다.(LK 1800 사이즈 기준)
베스트슬립에서도 침대 프레임을 팔았는데, 매트리스 구매 시 침대 프레임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했음에도 100만원대가 넘었다.

그래서 인터넷을 찾아보게 되었고, 가급적 E0 등급 이상의 자재를 사용하고 가급적 흰색 계열이고 가급적 콘센트충전포트가 있는 50만원 정도의 제품을 찾았다.

물결 템바보드 LED 빅수납 호텔 침대 프레임 SS/Q/LK 2colors

-44% 249,000원. 리뷰 4.8점, 23개

ohou.se

수납은 크게 상관없었으나, 이왕 수납이 있다면 바퀴식으로 돼서 수납함이 완전히 빠지는 스타일은 피하자고 생각했는데 다행히도 그런 스타일이 아니어서 최종 결정하게 되었다.

Posted by robo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