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없이 백그라운드 재생하는 방법(feat. 삼성 인터넷)


 

 

유튜브 프리미엄 없이 백그라운드 재생하는 방법(feat. 삼성 인터넷)


지난 겨울이 오기 전, 러닝을 시작했던 때였다.

너무 빠르지 않게 여유를 가지고 달릴 때는 가끔씩 귀가 심심(?)할 때가 있었다.

그래서 자연스레 노래를 들으면 뛰고 싶은 생각이 들었는데, 평소 노래를 듣기 위해 유튜브를 주로 이용하고 있었고 프리미엄은 너무 비싸다고 생각돼서 사용하고 있지 않았다.

프리미엄을 쓰지 않기 때문에 유튜브를 통해 노래를 듣는 도중 유튜브 앱을 끄거나 휴대폰 화면을 끄면 노래를 들을 수 없었다.

바로 백그라운드 재생이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렇게 되면 평소에는 괜찮지만, 러닝을 하면서 듣기에는 유튜브를 켜진 상태로 그대로 유지하기 힘들었다.

멜론이나 지니같은 서비스를 생각해보기도 했지만 프리미엄을 쓰는 것과 딱히 차이도 없고 개인적으로 노래를 듣는 비중을 생가할 때 큰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다.

그렇게 낙담을 하고 있다가 우연히 편법(?)으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을 하는 방법을 찾았다.

* 하지만 이 기능이 언제 어떻게 막힐지는 모르겠다.

 

안드로이드 환경의 삼성 인터넷(Samsung Internet 브라우저)에서 발견한 기능이고, 다른 버전이나 다른 서비스(어플)에서는 어떨지 모르겠다.

 

 

1. 삼성 인터넷 어플을 실행하여, 우측 하단의 세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한다.

 

2. 설정 아이콘을 클릭한다.

 

3. 유용한 기능을 클릭한다.

 

4. 백그라운드 재생을 클릭한다.

 

5. 켜짐을 클릭하여 설정한다.

 

6. 삼성 인터넷을 통해 유뷰브에 접속하여 영상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백그라운드 재생을 확인할 수 있다.

Posted by robo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