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5만원권 천원권으로 바꾸기


 

 

주말 5만원권 천원권으로 바꾸기


요즘은 현금을 쓸 일이 많지가 않다.

그렇기에 현금을 아예 들고다니지 않는 경우도 많은데, 그렇다고 아예 안쓰는 것은 아니다.

5만원권이 생기면서 편리성도 증가했지만, 현금을 잘 사용하지 않는 상황에서 5만원을 소액권으로 바꾸는 일이 힘들어졌다.

근처 편의점이나 가게에서 5만원권으로 소비를 해서 소액권으로 바꾸는 경우가 흔한데, 소액이지만 쓸데없는(?) 지출이 되기도 하고 이마저도 거스름돈이 충분히 없어 쉽지 않다.

그렇다고 은행을 가기에는 은행 업무시간도 짧고 주말에는 이용이 불가능하다.

 

그래서 조금은 번거로울 수 있지만, 5만원권천원권으로 주말 상관없이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냈다.

1. 주거래 은행 ATM을 이용하여 5만원권입금한다.

2. 다시 ATM을 이용하여 만원권으로 출금한다.

3. 근처 네컷 스티커 사진 가게를 찾아, 지폐 교환기를 통해 천원권으로 교환하다.

 

최근 우후죽순으로 생기고 있는 네컷 스티커 사진 가게를 보면, 웬만하면 지폐 교환기를 구비하고 있다.

이를 이용하여, ATM를 통해 5만원권을 만원으로 바꾼 후 지폐 교환기를 통해 천원권으로 바꾸면 되는 것이다.

오히려 ATM을 찾는 것이 어려울 수는 있어도, 네컷 스티커 사진 가게는 찾기 쉽다.

※ 최근 네컷 스티커 사진 가게에서 사진을 찍지 않고 지폐만 교환하는 경우에 대한 경고 문구를 많이 붙여 놓는 추세인 것 같다. 실제 처벌 가능 여부를 떠나 너무 아쉬운 것 같다.

Posted by robo9
,